안랩, 이화여대 학생들 대상 온라인 ‘라이브 견학’ 진행
상태바
안랩, 이화여대 학생들 대상 온라인 ‘라이브 견학’ 진행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8.3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은 이화여자대학교 사이버 보안 전공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 견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방문 견학을 지난해 3월부터 온라인으로 전환해 현재까지 국내외 청소년 및 대학생 5478명이 참여했다.

이화여자대학교 학생들의 관심 분야를 반영해 악성코드 분석, 포렌식, 보안 컨설팅 분야의 직무 멘토링을 실시했다. 멘토링에는 해당 분야 담당자가 참여해 업무를 상세하게 소개하고 학생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했다. 채용 Q&A 시간에는 인턴십과 인재상 등 취업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견학에는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안랩에 재직중인 선배들도 견학에 참여해 진로 설계에 대한 조언과 보안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후배를 위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멘토링 후에는 네트워크 QA(Quality Assurance)룸, 사무실 등의 업무 공간과 도서관, 카페 등 휴식 공간을 1인칭 시점으로 둘러볼 수 있는 ‘랜선 투어’도 진행됐다.

인치범 안랩 사회가치실현팀 상무는 “안랩은 온라인 라이브 견학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이 학업과 취업 등 진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보안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