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구독브랜드 ‘T우주’ 공식 론칭! 혜택도 우주급!
상태바
SKT, 구독브랜드 ‘T우주’ 공식 론칭! 혜택도 우주급!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3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우주 파트너스 투어, 우주 쇼핑 등 빅이벤트 진행

SK텔레콤이 구독사업 브랜드 ‘T우주’의 공식 론칭과 함께 눈이 번쩍 뜨일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SKT는 31일부터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 올(all)·미니(mini)’와 다양한 우주 파트너스의 구독 단품 서비스들을 출시하며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를 본격 론칭했다고 밝혔다.

‘T우주’ 관련 구독 패키지 상품과 구독 단품 서비스는 SKT 고객은 물론 타 통신사 가입자도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이와 관련 SKT는 ‘T 우주’의 핵심 상품인 ‘우주패스’ 구독 패키지를 첫 달에 월 100원 우주패스 미니,월 1000원 우주패스 올에 이용할 수 있는 론칭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는 구독 패키지 상품 신규 가입 고객이 각각의 우주패스 상품 최초 가입 시 적용되는 혜택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3개월  간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모션 종료 후 정상 과금으로 자동 전환될 때는 종료 7일 전 문자로 미리 고지해 고객 혼란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또 우주패스 결제수단으로 11번가 신한카드를 등록하면 매월 SK 페이 6000포인트(기본 3000포인트, 특별적립 3000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SKT는 ‘T우주’의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대형 이벤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먼저 ‘글로벌 우주 파트너스 투어’로 우주패스 가입자 중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총 9명을 추첨해 아마존, 스타벅스, 구글 등 ‘T우주’ 글로벌 파트너들의 본사가 있는 미국으로 여행을 보내주는 이벤트다. 당첨 고객에게는 3년 내 원하는 시점에 사용할 수 있는 100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투어 바우처가 제공된다. 제공된 한도 내에서 동반인 동행도 가능하다. 

두 번째는 ‘우주 쇼핑’ 프로모션이다. 우주패스에 가입하고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방문해 원하는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이를 캡처한 뒤 프로모션 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최대 1000만 원의 쇼핑 지원금을 SK 페이 포인트로 증정한다. 1000만 원의 주인공 1인 외에도 4주 동안 매주 500만 원 1명, 100만 원 3명씩 당첨자를 발표한다.

SKT는 홍대 거리에서 운영 중인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T Factory)’에 우주를 컨셉으로 한 전시 콘텐츠 ‘리얼리티 우주 감각 전시 ‘미퓨의 방’을 31일부터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구독 라이프를 즐기는 ‘미퓨’라는 가상 인물의 방을 T팩토리에 구현해 5가지 우주의 감각을 직접 체험해보는 새로운 전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우주 파트너스와 함께하는 생활을 녹여내 MZ세대에게 자연스럽게 ‘T우주’의 구독 생활을 선보일 예정이다. 

T팩토리 1층 전체 공간에 가상인물의 침실, 부엌, 다이닝룸과 런더리룸 등 4개의 공간을 감각적으로 구성해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고, 미 항공우주국(NASA)이 인증한 우주의 냄새, 각 행성에서 나는 소리, 달의 표면 촉각, 우주의 광경(시각) 그리고 우주의 간식 등 리얼한 우주를 느껴보는 이색 경험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11번가 아마존 직구 할인쿠폰을 뽑는 디지털 뽑기 게임(포츈그랩), ‘T우주’를 형상화한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된다.

SKT는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는 ‘T우주’ 구독 상품을 편리하게 체험하고, 상담과 추천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구독전문매장’을 운영한다. 현재 서울 강남지역의 뱅뱅사거리와 가로수길에서 시범 운영 중인 구독전문매장은 고객 이용 편의성은 물론, 구독 상품 체험이라는 차별성을 강화해 1000개까지 늘려 나갈 계획이다.

여기에 방문하면 ‘85인치 대형 터치테이블(AI 구독컨설팅 테이블)’을 통해 고객의 관심사와 취향에 맞는 상품 외에도 빅데이터 기반의 AI가 추천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상품 안내 동영상과 혜택정보도 제공한다. 또 ‘구독혜택 체험존’에서는 나만을 위한 우주패스 상품을 셀프 디자인하고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SKT 전 매장의 직원들은 구독 상품 컨설팅 교육을 통해 전문 상담을 위해 필요한역량을 갖추고 있다. 특히, 구독전문매장 확대와 함께 1,200여 명의 구독 전문 컨설턴트를 배치하여 언제든 고객의 취향에 맞는 구독 상품 추천과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관련 SKT는 최적의 구독서비스와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새로운 목표와 의미를 담아 매장 직원들의 명칭을 ‘T매니저’에서 ‘T크루’로 변경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31일부터 전국 3300여 개 오프라인 매장, SKT 대표 온라인 채널 ‘T월드’, 11번가 사이트, 고객센터 등을 통해 전국 5000만 국민 누구나 내게 맞는 구독 상품을 자유롭게 상담·가입할 수 있다. 

매달 약 1000만 고객이 이용 중인 T월드 앱·웹 사이트 내 별도의 ‘T우주’ 탭을 신설해 다양한 구독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상품추천·탐색·가입·변경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SKT 한명진 구독형 상품 CO(컴퍼니)장은 “지난 35년 간 축적해 온 다양한 구독 마케팅의 역량과 노하우를 이번 T우주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준비한 혜택과 풍성한 이벤트를 통해 많은 고객분들이 T우주를 만끽하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