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매틱, 클라우드 기반 비용관리솔루션 시장 출사표
상태바
그루매틱, 클라우드 기반 비용관리솔루션 시장 출사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3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엔터와 공동개발 업무협약 체결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전문기업 그루매틱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손잡고 클라우드 기반 비용관리솔루션 시장에 진출한다.

그루매틱은 최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클라우드 비용 관리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퍼블릭 클라우드 비용 관리 시스템 구축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뒤 최적화 △비용 관리를 위한 인공지능(AI) 엔진 도입 등 여러 분야에서 클라우드 운영·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그루매틱은 자체 개발 AI 엔진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관리·비용 절감을 위한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국 기업이다. 이미 국내 최대 이커머스 업체부터 실리콘 밸리의 데이터 센터 운영사, 글로벌 컨설팅 회사까지 국내외 많은 기업이 20%~65%까지 비용 절감 효과를 확인하고 구매 절차를 진행 중이다.

카카오 i 클라우드는 서비스형 플랫폼(Paa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의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의 요구 사항이 있는 카카오 i 클라우드 고객사에 그루매틱의 비용 관리 솔루션을 함께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클라우드 전문 컨설팅과 멀티 클라우드 운영 효율 증대를 위한 자문 서비스도 지원한다.

에릭 킴 그루매틱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그루매틱의 클라우드 운영 노하우와 AI 기술을 접목한 솔루션을 제공, 더 많은 국내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을 돕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보국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사업실장은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 고객이 고민하는 부분이 바로 인프라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비용 최적화를 달성하는 것”이라며 “그루매틱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카카오 i 클라우드의 이용 경험을 더욱 혁신하고,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도울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