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ESG 전성시대!...“KT와 함께 ESG 쉽게 배워요”
상태바
지금은 ESG 전성시대!...“KT와 함께 ESG 쉽게 배워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2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에 19분 분량‘ ESG 미니 강좌’ 공개

KT가 사회전반에 ESG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두 팔을 걷어 붙였다.

KT는 ESG에 관심이 있는 국민들을 위한 ESG 미니 강좌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미니강좌의 제목은 ‘기업과 세상을 바꾸는 트렌드, 이제 ESG하라’로, 한양대학교 이상명 경영학부 교수와 KT 2030세대 직원들과의 대화 형식으로 영상을 구성해 재미를 더했다.

주요 내용은 기업 경영의 새 패러다임으로 부상한 ESG의 중요성과 글로벌 기업들의 ESG 실천사례,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ESG 활동 등이다. 일례로 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인 파타고니아가 식품 산업에 뛰어든 이유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1990년대 미국의 콘텐츠 대여 사업을 사실상 독점했던 블록버스터가 몰락한 배경을 기업 지배구조 측면에서 분석하는 내용도 들어 있다. 전체 영상 분량은 19분이다.

이외에 KT는 지난달 15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ESG 포털을 오픈하기도 했다. 이곳에서는 임직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봉사활동을 소개하고, 봉사시간에 따라 ESG 포인트 ‘디지콩’을 지급한다. 디지콩 1개는 1원의 가치로 1시간 봉사활동에 참여하면 디지콩 6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연간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이렇게 적립한 디지콩은 직원이 직접 기부처를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KT ESG 포털 내 기부하기 페이지에서 희망 금액만큼 ‘코로나19 의료진 응원물품’, ‘뇌병변 장애아동 특수 마스크’ 등 원하는 기부처에 기부할 수도, 대나무 칫솔과 비누 등 친환경 제품 구매에 사용할 수도 있다.

KT ESG경영추진실장 이선주 상무는 “ESG 미니강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ESG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대한민국 대표 ESG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작지만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