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스타, UI·UX 중심 사용자 친화적 플랫폼 업그레이드
상태바
디아스타, UI·UX 중심 사용자 친화적 플랫폼 업그레이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2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 디아스타(THE ASTA)가 사용자 친화적으로 한번 더 거듭났다.

디아스타는 소비자 편의 극대화와 국내외 신사업 확장을 목표로 유저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중심 플랫폼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플랫폼을 구축하고, 각종 서비스 모니터링을 강화해 안정성과 효율성을 제고했다. UI·UX와 로딩 속도를 큰 폭으로 개선해 사용성을 배가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이용자가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전면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고,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도 강화했다. 세련되고 트렌디한 디자인 적용과 직관적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고자 했다는 게 디아시타의 설명이다.

디아스타는 블록체인 기반 온·오프라인 상거래 결제시스템 구축에 한계를 두지 않고 교육·여행·쇼핑·숙박·이커머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이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상자산 ‘아스타(ASTA)’ 결제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으며, 지난달 누적 가입자 수 4만  6000여 명을 돌파했다.

디아스타는 리조트·호텔을 첫 생태계로 시작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호텔을 비롯한 260여 곳 호텔과 직접 판매 협약을 맺고 판매하고 있다. 또 모바일 바우처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커피, 제과·외식 등 국내 121여개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16만 개 제휴처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끊임없는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고객들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분기별 앱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디아스타 담당자는 “고객의 편의를 증대하고, 쉽고 빠른 결제 서비스를 보완해 사용자 혼란을 최소화하고, 사용성을 높인 화면을 구성하고자 했다”며 “가상자산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라는 다소 무거운 구조를 폭넓은 할인 혜택부터 결제까지 선순환 구조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기능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