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비트, 특금법 대비 전문인력 확충...투자자 보호역량 강화
상태바
프로비트, 특금법 대비 전문인력 확충...투자자 보호역량 강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2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법감시·관제·개발 등 6개 직군 경력·신입 인재 채용

가상자산 거래소 프로비트가 투자자 보호 역량 강화를 위해 전 직군에서 유능한 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준법감시 ▲관제 ▲개발 ▲인사 ▲재무 ▲홍보 등 6개 직군에서 진행된다. 특히 준법감시와 관제 부분에서 채용을 확대해 자금세탁방지(AML)와 고객자산 보호를 위한 행보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준법감시팀은 내부통제와 AML 시스템 관리 강화를 목적으로 ▲준법감시팀 담당자 ▲자금세탁방지팀 매니저 및 담당자를 추가 채용한다. 준법감시팀은 제도권 금융기관 관련 업무를 경험한 인력을 뽑을 예정이며, AML은 매니저와 담당자 각각 5년 및 2년 이상 경력자를 중심으로 채용한다.

24시간 가상자산 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기 위해 관제팀 내 웹사이트 운영 모니터링 담당자도 채용한다. 주요 업무는 가상자산 거래 모니터링과 입출금 처리 및 이상 거래 확인, 긴급 상담 업무 등이 있다.

이와 관련 프로비트는 최근 AML팀을 7개 부서로 세분화하며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준법감시인이자 보고책임자로 윤유찬 공인회계사를 영입한 바 있다. 또한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AML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수행해 AML 시스템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전사위험평가(RBA) 관리체계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있다. 

프로비트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이전에도 삼덕회계법인과 AML 시스템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대형 로펌 김앤장의 자문을 통해 특금법에 대비해 왔다.

도현수 프로비트 대표는 “최근 금융권 출신 전문가를 영입하면서 준법감시 체계를 강화하는 등 이미 금융권 수준의 통제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지만 관련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기 위해 추가 채용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AML 기준 강화와 고객의 안전한 거래소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비트는 지난 5월부터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기업 ‘체이널리시스’와 제휴해 실시간 부정거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금법 시행 이전부터 전체 가상자산 70%의 ‘콜드 월렛’ 보관과 하드웨어 보안모듈을 통한 이중 암호화를 통해 발생 가능한 모든 종류의 사고 위협으로부터 고객 자산을 보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