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 전국 2만여 개 치과 병원 ‘한눈에’
상태바
미스블록, 전국 2만여 개 치과 병원 ‘한눈에’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1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파톡 2.0’ 업데이트...블록체인 지갑 탑재 등 기능성·편의성 제고

블록체인 기반 의료 플랫폼 미스블록이 자체 앱 ‘아나파톡’의 버전 2.0을 업데이트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미스블록은 의료 플랫폼 선도기업을 목표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대형 의료기관에 산재된 의료 정보와 의무 기록을 한 곳에 기록하고, 개인이 주체가 돼 관리∙활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이를 토대로 병원·정부·공공기관에 검증된 의료 정보를 안전하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아나파톡 2.0’에서는 블록체인 상에 기록된 개인의 의료 정보를 활용해 앱 내 커뮤니티 상에서 세부 진료 분야별로 진료 후기∙병원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으며, 어려운 의학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 ‘증상으로 병원 찾기’를 통해 원하는 진료를 손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나파톡 2.0’에는 전국 2만여 개 치과 병원이 등록되며, 블록체인 의료 업계 최다인 70여 개의 협력 치과들을 통해 고품질 의료 서비스의 기반을 제공한다. 아울러 앱에 블록체인 지갑을 탑재해 후기작성∙정보공유 등 커뮤니티 활동으로 발생하는 포인트를 토큰화해 보관∙이동할 수도 있다. 

미스블록은 ‘아나파톡 2.0’ 출시를 기념해 한달 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나파톡 2.0 신규 회원 가입 시 300P를 지급하고, 병원 진료 후 후기 등록 시 100P, 후기에 사진 첨부 시 100P를 추가 지급한다. 또 가입자 10명과 후기 등록자 10명을 추첨해 각각 1000P, 아나파톡 제휴 병원에서 스케일링을 받고 카카오톡 채널로 진료 영수증을 제출하면 1600P를 지급한다. 제공된 포인트는 MSB로 토큰화해 보관∙이동이 가능하다.

김도희 미스블록 대표는 “아나파톡 2.0 출시를 통해 의료진과 환자 간의 한단계 더 유연하고 신뢰 높은 의료 정보 공유가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 개발을 통해 의료 플랫폼 혁신의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스블록은 현재 전국 52개 치과 병·의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해당 병원들은 ‘아나파톡 2.0’을 통해 실시간 진료 예약과 비대면 화상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