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제주해녀항쟁 독립운동가를 기억해주세요”
상태바
LG유플러스, “제주해녀항쟁 독립운동가를 기억해주세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절 맞아 ‘당연하지 않은 일상’ 캠페인 진행

LG유플러스는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숨겨진 분야의 독립운동가를 조명하는 광복절 캠페인 ‘2021 당연하지 않은 일상, 네버 포겟(Never Forget)’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LG유플러스가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발굴해 널리 알리고 역사를 기억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당연한 일상도 독립운동가가 없었다면 불가능한 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 국가로부터 서훈을 받지 못한 여성 독립운동가 9인에 이어 올해는 제주 3대 항쟁 중 하나인 ‘제주해녀항쟁’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선정했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제주해녀항쟁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이날 공개하고, 오는 14일부터 3일 간 ‘제주해녀항쟁 애국 MD 패키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제주해녀항쟁 이미지를 자신의 SNS 계정에 재게시(리그램)하고 필수 해시태그(#당연하지않은일상)를 포함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815명에게 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패키지는 역사 전문 디자이너 ‘개식이(개념과 의식있는 이들)’가 제주해녀항쟁을 모티브로 삼아 만든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된 ▲증강현실(AR) 패브릭 포스터 ▲뱃지 ▲그립톡 ▲감사카드로 구성됐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참여자들이 MD 패키지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패브릭 포스터를 인식할 수 있는 AR 필터를 별도 제작했다. 인스타그램 ‘AR필터’를 통해 패브릭 포스터를 스캔하면, 인식된 포스터를 기반으로 제주해녀항쟁을 상징적으로 재현한 AR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SNS 이벤트 후속 활동으로 캠페인 기획, AR필터를 포함한 MD 패키지 제작 과정, 고객들의 AR필터 활용 모습 등 이번 캠페인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 류정은 선임은 “현재의 소중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희생한 제주 해녀들을 더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AR 체험이 가능한 애국 MD패키지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역사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디지털 콘텐츠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