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프로, 지능형 에지 카메라로 영상보안 시장 선도
상태바
씨프로, 지능형 에지 카메라로 영상보안 시장 선도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8.1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핵심 기술로 꼽히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네트워크는 보안 산업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 영상보안 분야에서는 지능형 영상 분석 고도화를 위해 이러한 첨단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영상보안 기업 씨프로의 신제품 4K 아웃도어 돔 카메라 역시 AI 딥러닝 기술을 적극 도입한 지능형 영상 분석 에지(edge) 카메라로, 사물을 정확히 판별해 오알람을 최소화하고 원하는 객체만을 탐지 및 추적할 수 있어 감시의 효율성을 높였다.

씨프로가 채용한 암바렐라(Ambarella) CV22S SoC는 AI 딥러닝 분석에 필요한 DNN(Deep Neural Network) 처리가 가능한 CVflow 아키텍처를 제공하며, 저전력으로 동작하면서 고품질의 영상 데이터를 제공한다.

암바렐라 CV22S SoC를 탑재한 4K 아웃도어 돔 카메라는 작은 사이즈임에도 선명한 4K 영상을 지원하고, 비구면 반구돔을 사용해 화각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했다. 또한, MFZ(Motorized Focus Zoom) 렌즈를 소프트웨어로 조정 가능하고, 향상된 다중 축 짐벌로 Panning, Tilting, Rotating을 보다 쉽게 제어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씨프로는 카메라 및 기타 장치를 구매한 고객에게 별도의 비용 없이 기본적인 지능형 영상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가로 라이선스를 업그레이드한 고객은 더욱 고도화된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