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라온화이트햇-글로브포인트,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개발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라온화이트햇-글로브포인트,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개발 위한 MOU 체결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8.0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은 글로브포인트와 함께 실감형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비대면 실습 교육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실감형 교육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비대면 실습 교육 공급 체계 구축 및 사업화 ▲메타버스 비대면 실습 교육 플랫폼 구축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라온화이트햇의 보안 실습 교육 서비스 ‘라온 CTF’와 블록체인 DID 기반 비대면 신원인증 플랫폼 ‘옴니원’, 글로브포인트의 360VR 기반 실감형 실습 교육 콘텐츠와 메타버스 교육 서비스인 ‘VR웨어’를 결합한 혁신적인 비대면 실습 교육 서비스 구축을 진행하게 된다.

라온화이트햇은 글로브포인트와 함께 VR 기반 상호작용이 가능한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비대면 실습 교육 서비스를 구축해 대면 실습과 거의 동일한 수준의 가상 실습 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양사는 향후 다양한 분야의 실감형 실습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메타버스 기반의 비대면 실습 교육 전용 플랫폼 개발도 선제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라온화이트햇은 글로브포인트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수준 높은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실습 교육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메타버스 교육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