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첨단 확장현실로 비대면 콘서트 즐기세요
상태바
LG유플러스, 첨단 확장현실로 비대면 콘서트 즐기세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힙합 레이블 AOMG와 ‘XR 콘서트’ 선보여... ‘U+아이돌라이브’ 단독 중계

첨단 확장현실(XR) 기술이 힙합 라이브 무대와 만난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와 손잡고 비대면 ‘XR 콘서트’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동통신사와 힙합 레이블이 협업하는 AR(증강현실) 온라인 공연은 이번이 국내에서 처음이다.

양사는 이달 28일 XR 콘서트 ‘AOMG 온라인 콘서트 : Above Ordinary 2021’를 개최하고, 실시간 공연 실황을 ‘U+아이돌라이브’에서 단독 중계한다. 티켓은 이날부터 ‘U+아이돌라이브’ 앱 웹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무대에 AR 기술을 덧입힌 XR 공연이다. 덕분에 관람객들은 AOMG 소속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 등이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가상 세계를 오가는 듯 펼치는 초실감형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오랜만에 한 무대에 오르는 여러 아티스트들의 실시간 공연도 눈여겨볼 만하다. 팬들은 사이먼 도미닉 외에도 현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다양한 AOMG 소속 가수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XR 콘서트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에는 최대 300명까지 입장 가능하다. 공연은 오는 28일 오후 7시부터 약 120분간 진행된다. 티켓은 실시간 관람권, VOD 7일권을 포함해 3만 8500원이며, 'AOMG x Peaches 콜라보 머천다이즈'를 포함한 패키지 티켓도 판매하고 있다.

구매 티켓으로는 최대 2개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을 할 수 있다. 지원 단말은 모바일, PC, TV 등이다. 모바일에서는 안드로이드와 iOS 앱 마켓에서 U+아이돌라이브 앱을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PC의 경우 U+아이돌라이브 웹사이트, IPTV는 U+tv를 통해 관람 가능하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상무)은 “이번 공연은 LG유플러스의 콘텐츠 플랫폼 운영 역량과 AOMG가 가진 양질의 공연 콘텐츠가 만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 속에서 양사가 준비한 비대면 실감형 콘서트로 팬들의 무대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