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SaaS 기반 ‘RSA 비아’로 언제 어디서든 접속 가능 스마트 인증 관리
상태바
EMC, SaaS 기반 ‘RSA 비아’로 언제 어디서든 접속 가능 스마트 인증 관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1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MC가 스마트 아이덴티티 솔루션 ‘RSA 비아(Via)’ 제품군을 발표했다. RSA 비아 솔루션은 시스템별로 따로 존재하는 인증 시스템을 중앙에서 통합하고 사용자 ID와 접근 권한을 관리할 뿐 아니라 아이덴티티 거버넌스까지 융합하여 엔드투엔드 ID 관리가 가능한 통합 솔루션이다.

오늘날 기업 환경은 모바일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정보를 보호하고 예측 불가능한 보안 위협에 대비하는 등 비즈니스 요구 사항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기존의 방식으로는 사용자 ID를 관리하기가 불가능하다. RSA 비아 포트폴리오는 비즈니스 우선 순위에 맞게 역동적인 ID 관리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발표된 제품군 중 RSA 비아 액세스(RSA Via Access)는 사용자의 모바일 단말기에서 다양한 인증 방법을 통해 더욱 쉽고 안전한 인증 방식을 제공하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솔루션이다.

▲ RSA 비아 솔루션은 시스템별로 따로 존재하는 인증 시스템을 중앙에서 통합하고 사용자 ID와 접근 권한을 관리할 뿐 아니라 아이덴티티 거버넌스까지 융합하여 엔드투엔드 ID 관리가 가능한 통합 솔루션이다.

고정된 규칙이 사용되는 기존의 인증 방식과 달리 상황 인식 기반의 지능형 솔루션을 활용해 신속하고 원활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방식을 통해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서는 빠르고 원활한 시스템 및 데이터 접근이 요구되는 반면 IT 부서는 조직 내 정보 자산을 보호하도록 각종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RSA 비아는 ID 관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현업 담당자가 직접 프로세스를 관리하도록 지원해 기업 내 현업과 IT 부서 간의 협업을 도모하고 사용자 인증과 싱글사인온(SSO) 등의 기능을 좀 더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다.

취약한 암호나 도난 당한 암호는 정보 유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서 최근에는 클라우드, 모바일 기기, 와이파이 등 다양한 접속 위치에서 기업 네트워크에 침투해 보안 담당자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RSA 비아는 모든 시스템과 사용자를 대상으로 통합된 엔드투엔드 방식의 ID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RSA 비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iOS 및 안드로이드상에서 모바일에 최적화된 단계별 인증을 거쳐 쉽고 안전하게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할 수 있다.

관련 법령이나 규제, 기업 내부의 보안 정책이 점점 더 복잡해지는 가운데 기업은 고객 정보 등 개인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효율적으로 시스템 접근을 통제해야 한다.

RSA 비아에서는 기존에 시스템 별로 파편화된 ID 관리 시스템을 중앙에서 통합할 수 있으며 사용자 속성, 관련 업무 프로세스 등 풍부한 배경 정보가 제공되므로 좀 더 원활한 컴플라이언스 준수가 가능하다.

RSA 비아 제품군은 ▲RSA 비아 액세스 ▲RSA 비아 거버넌스(RSA Via Governance) ▲RSA 비아 라이프사이클(RSA Via Lifecycle) 3가지다.

RSA 비아 액세스는 상황 인식 기반의 단계별 인증 방식으로 완벽한 싱글사인온(SSO)을 구현하는 솔루션으로 사용자는 모바일 등 단일 기기에서 미리 등록해 둔 생체 인증이나 일회용 암호 등 다양한 인증 방식에 따라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한편 IT 부서 입장에서는 조직 내 통제 범위에서 벗어나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섀도우 IT(Shadow IT)’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RSA 비아 거버넌스는 사용자의 접근 권한을 손쉽게 관리하고 사용자 권한에 대한 모니터링, 리포팅, 검증, 변경 등을 자동화해 지속적인 컴플라이언스 준수가 용이하다. 또한 RSA 비아 거버넌스는 접근 권한과 관련한 전사적인 상황을 시각적으로 보여줄 뿐 아니라 휴면 계정이나 비정상적인 접속 권한을 관리자에게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RSA 비아 라이프사이클은 접근 권한을 요청하고 승인하고 실행하는 솔루션으로 대상 시스템의 프로비저닝이 자동화돼 있으며 별도의 수작업 사용자 접근 권한을 신속하게 변경할 수 있다.

RSA 비아 액세스는 6월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RSA 비아 라이프사이클과 RSA 비아 거버넌스는 현재 EMC 및 파트너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