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방본부·한국항공우주산업, 안전의 날개를 펴다
상태바
경남소방본부·한국항공우주산업, 안전의 날개를 펴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3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 소방본부와 한국항공우주산업는 안전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하여 교육이라는 기관 고유기능을 연계하여 도민에게 안전(소방·항공)이라는 공동가치를 실현하는 데 뜻을 모았다.

업무협약식 [사진=경남도]
업무협약식 [사진=경남도]

한국항공우주산업은 2012년부터 사천 에비에이션센터에서 에비에이션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수료자는 총 3만 8782명이다. 현재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캠프 운영 대신 학교 등 시설 중심의 찾아가는 항공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소방본부는 향후 재개될 에비에이션캠프의 운영 안전성과 체험학습 강사의 안전사고 대처능력 향상을 위하여 연 1회 이상 강사진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화재·구조·구급·생활안전 등의 국민안전행동요령이며 에비에이션캠프 혹은 항공교육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향후 에비에이션캠프 재개 시 한국119청소년단 및 경상남도 안전체험관 등 소방안전교육을 수료한 도민을 대상으로 에비에이션캠프를 연 1회 이상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한국119청소년단 및 소방안전교육을 수료한 도민은 항공교육과 문화체험, 과학교실 등 에비에이션센터에서 지원하는 등 다양한 교육공헌사업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