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트렌드, 中 최대 편의점 체인에 GS 제공…듀얼 컨트롤러로 중단 없는 스토리지 보장
상태바
인포트렌드, 中 최대 편의점 체인에 GS 제공…듀얼 컨트롤러로 중단 없는 스토리지 보장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2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토리지 전문 기업 인포트렌드는 중국 증시 유일한 편의점 업체 홍기 체인이 GS 스토리지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홍기 체인은 사업 확장에 필요한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중국 내 편의점 체인 업계로 청두 지역에서만 운영하는 편의점 수가 약 3400개에 달하는 홍기 체인은 온라인 쇼핑 시스템, 셀프 계산기, 이메일, 데스크톱 가상화(VDI) 등의 비즈니스가 확대됨에 따라 동시 작업이 가능한 높은 IOPS를 제공하는 스토리지가 필요했다.

또 영업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무중단 서비스를 보장하며 데이터 백업 및 재해 복구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도 필수로 요구됐다.

홍기 체인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고성능 스토리지 EonStor GS 제품을 도입했다. 또 체인점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구현하기 위해 블록 레벨로 설정한 여러 대의 EonStor GS를 파이버 채널(16Gb/s FC)을 사용하여 하나로 합친 후 회사 운영 시스템에 연결했다.

이로써 피크 타임에도 대량의 I/O 및 파일 전송을 처리할 수 있는 높은 대역폭 및 746K IOPS 구현할 수 있게 됐으며 듀얼 컨트롤러로 중단 없는 스토리지 서비스를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최대 896개의 HDD를 추가할 수 있는 JBOD 확장 인클로저를 지원해 비즈니스 확장에 따른 데이터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GS는  SAN(FC/iSCSI), NAS(CIFS/NFS/AFP/FTP 등), 레스트풀(RESTful) API, 도커 플랫폼을 지원하여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이상적인 스토리지로 로컬 또는 원격 복제 기능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백업 후 재해 복구 센터와 동기화할 수도 있다.  

IT 관리자의 편리한 유지보수를 위해 이중화된 모듈식 핫스왑 설계로 스토리지 서비스의 24시간 가용성 및 비즈니스 연속성도 보장받을 수 있다.

홍기 체인의 IT부서 담당자는 “오랫동안 인포트렌드 제품을 사용해 왔으며 스토리지 시장의 다양한 제품을 비교 분석 후 고성능, 시스템 운영의 안정성, 확장성을 제공하는 인포트렌드 제품을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