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케이포스트·스마트올리브 등과 파트너십 체결...국내외 사업 활성화 예정
상태바
퀴즈톡, 케이포스트·스마트올리브 등과 파트너십 체결...국내외 사업 활성화 예정
  • 칼럼니스트 이은영
  • 승인 2021.07.2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블록체인 기반 퀴즈 플랫폼 퀴즈톡이 쟁글 공시를 통해 케이포스트(K-Post)와 공공기관 및 지자체몰에 대한 광고권 독점 부여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퀴즈톡(대표 전창섭)은 최근 공공기관 쇼핑몰, 전자식권 제공 기업, 게임 서비스 회사 등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실질적인 국내외 사업 활성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퀴즈톡은 사용자들이 퀴즈를 출제하거나 풀이하면서 보상을 블록체인 기반의 퀴즈 플랫폼으로, 메신저 화면에서 퀴즈와 광고가 함께 노출되는 BM 특허를 가지고 있다. 광고에 대한 수익을 퀴즈톡 플랫폼과 퀴즈 출제자, 퀴즈 풀이자가 일정한 비율로 나누는 것이 퀴즈톡 플랫폼의 기본 구조다.

케이포스트는 플랫폼 기반의 시장 활성화 및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빅데이터 연계 O2O 플랫폼 기업'으로 농산물 및 특산품 온라인 판매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플랫폼은 정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아파트, 농어촌 등의 네트워크를 통해 택배 물류의 효율성과 우수 상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공공기관 쇼핑몰과 지자체 쇼핑몰에 새로운 형태의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관련 쇼핑몰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쇼핑몰에 대한 광고권을 독점 부여할 계획이다.

한편, 퀴즈톡은 지난 7일 주식회사 스마트올리브와 '올리브식권' 플랫폼 내 퀴즈와 광고 서비스 및 포인트 환전 서비스에 대한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퀴즈톡코인을 올리브식권 포인트로 전환하여 2021년 9월 이후부터 식당, 카페, B2C 전용몰, 식품 배달 등 올리브식권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스마트올리브는 ‘올리브식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자식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기업의 복지 시스템에 맞춘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해 기업과 직원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식당 1,000여 개, 법인회사 200여 개와 서비스 계약을 맺고 있다.

앞서 지난달에는 게임 퍼블리싱 명가 기업 팡스카이와도 글로벌 게임서비스 사업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해 글로벌 게임서비스 사업 ‘큐몽게임(Qmong Game)’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전반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퀴즈톡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행보를 시작으로, 퀴즈 콘텐츠와 리워드, 예술작품에 대한 NFT 발행과 마켓 플레이스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