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브릭,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기업 선정
상태바
클라우드브릭,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기업 선정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7.2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브릭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에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은 데이터 활용을 통한 신제품·서비스 창출 기회를 찾는 중소·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각종 데이터 서비스를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클라우드브릭이 제공하는 보안 데이터 서비스의 특징은 ▲정보의 성격상 극비리에 처리되기 때문에 입수가 어려운 최신 보안 정보의 안전하고 원활한 공급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관리를 통해 고도화한 데이터 투명성 및 신뢰성이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브릭은 세계 600대 이상의 보안 서버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자체 보유한 인공지능 기술로 정제·가공해 수요기업의 필요와 상황에 따라 각각 최적화한 리포트 등의 형태로 정리·제공하고, 수요기업 및 기관 서버 운영자는 제공받은 최신 보안 정보를 자사 보안 정책에 반영하고 보안 수준을 높이는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정태준 클라우드브릭 대표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따라 국가 디지털 전환의 가장 중요한 인프라가 될 데이터 댐이 개방되는 등, 앞으로 데이터 시장은 확대될 수밖에 없다. 그 어떤 데이터 산업도 데이터의 안전 없이는 무용지물인 만큼, 보안 전문 기업으로써 최선의 정보를 최선의 형태로 가공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