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KT, 한방병원에 최첨단 ICT DNA 이식
상태바
KT, 한방병원에 최첨단 ICT DNA 이식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2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스트한방병원에 지능형 CCTV, 빌딩관리 솔루션 등 제공
KT의 빌딩 디지털전환 솔루션이 적용된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 입원실 모습 [사진=KT]
KT의 빌딩 디지털전환 솔루션이 적용된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 입원실 모습 [사진=KT]

KT의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에 힘입어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이 디지털의 옷을 입었다.

KT는 지난 21일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에 진료 환경 개선을 위한 통신 인프라, 지능형 CCTV, 빌딩관리 솔루션 등 첨단 ICT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22일 밝혔다.

포레스트한방병원은 양·한방 협진을 통한 암, 척추관절질환 치료의 새로운 장을 열고, 한의학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에 개원한 광화문점은 152개 병상을 구비해 암 등 중증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KT는 환자들이 호텔급 시설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국내 최고 품질의 KT보안장비와 인터넷전용망 ▲정보유출이 원천 차단되는 입원환자용 무선인터넷 ▲ 입원실·휴게실 등 건물 전체에 올레tv 서비스 ▲환자의 안전과 출입보안을 책임지는 지능형 CCTV ▲쾌적한 입원실 환경 제공과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에너지 효율화 냉난방 설비 ▲빌딩관리(Facility Management) 솔루션 등 빌딩 디지털혁신(DX)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포레스트한방병원은 양∙한방 협진을 통한 새로운 치료프로그램에 최적화된 시설을 구축해 병원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진료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대연 포레스트한방병원장은 “광화문점은 환자의 건강회복을 위한 최적의 치료 시스템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민의 결과물”이라며, “’당신의 행복까지 연구합니다’라는 병원의 슬로건과 같이 치료과정마저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T 안치용 강북·강원광역본부장(전무)는 “KT의 ICT 기술이 한방병원에 접목돼 고객들이 한방, 양방 진료와 함께 첨단 ICT 기술까지 체감할 수 있게 됐다’며, “광화문점을 찾은 환자들이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