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새로운 '보안 점검' 기능 도입, "해킹 피해 막는다"
상태바
인스타그램 새로운 '보안 점검' 기능 도입, "해킹 피해 막는다"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7.22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정 안정성 유지와 신속한 복구 목적으로 한다"

인스타그램이 해킹당한 이용자를 위해 새로운 보안 기능을 도입했다.

인스타그램은 7월 13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사용자 계정 보안을 위한 '보안 점검' 기능을 도입했다고 전했다.

블로그에 따르면, 이번 도입된 새로운 보안 점검 기능은 ▲이용자의 로그인 정보를 공유하는 다른 계정 확인 ▲로그인 작업 검토 ▲연락처 정보 업데이트 등의 절차를 거친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전화번호 인증 외에도 이용자가 계정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왓츠앱을 통한 2단계 인증도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인스타그램은 "최근 회사를 사칭해 사용자에게 다이렉트 메시지(DM)를 보내는 시도가 많다"고 전하며 "인스타그램은 이메일 외에 이용자에게 DM을 보내지 않는다"고 당부했다. 만약, 공식 이메일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이용자들은 앱 설정 내 '인스타그램에서 보낸 이메일'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또 사용자가 신고한 위반 글이나 계정에 대한 처리 과정을 파악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도 말했다.

 

*이 기사는 글로벌 정보보안 블로그 ‘시큐리티 어페어즈(Secutiry Affairs)’의 설립자이자 유럽네트워크정보보안기구(ENISA) 소속 보안 전문가 피에루이지 파가니니(Pierluigi Paganini)와의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