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 비대면 스마트 강의 솔루션 시장 공략 가속
상태바
에이텐, 비대면 스마트 강의 솔루션 시장 공략 가속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2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구성으로 다양한 환경 대응 가능한 풀 라인업 공개

IT·통신·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이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른 재택근무와 원격수업 확대 분위기에 맞춰 각 교육 현장과 기업 사무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강의·원격 프리젠터 솔루션의 풀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에이텐의 스마트 강의, 비대면 원격 솔루션은 기본 핵심 장비 6종을 포함하고 있다. △16x16 HDMI 매트릭스 스위치 △HDMI HD베이스T-라이트 송·수신기 VE802T·R △ATEN 컨트롤 시스템 VK1100 △10.1 터치패널 VK330 △트루 4K HDMI 2.0 케이블 △4K HDMI 1.4 케이블이 그것이다. 여기에 사용 환경과 규모, 목적에 따라 ATEN 스위치 장비가 추가될 수 있다.

이들 장비를 통해 어떤 환경의 학교와 기업들도 최적의 스마트강의, 원격교육,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게 에이텐의 설명이다.

일례로 강사와 학생이 사용하는 개인 노트북이나 전자 교탁 등 원하는 장비를 ATEN 연장기와 16x16 비디오 매트릭스를 통해 통합해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하고 디스플레이에 표현할 수 있어 유연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강의할 수 있는 환경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에이텐은 ATEN 컨트롤 시스템과 연결된 강의실 내 비디오 매트릭스, 디스플레이 전원, 카메라 PTZ 제어 등 원거리 장치를 터치패널을 통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편의성에서도 경쟁제품 대비 비교우위를 점한다고 강조한다.

에이텐 관계자는 "기존의 일반 교실을 무선 인터넷, 학습 플랫폼, 디지털 기기로 구성된 스마트 교실로 전환할 때 필요한 다년간의 경험과 최적 솔루션 제공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스마트 강의를 비롯한 비대면 솔루션 구축은 에이텐이 가장 잘하는 분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