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정부, 전국 폭염 위기경보 경계 단계 발령
상태바
정부, 전국 폭염 위기경보 경계 단계 발령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2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폭염 장기화에 대비 폭염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 단계에서 ‘경계’ 단계로 상향 조정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폭염특보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른 조치다. 이와 관련 행안부는지자체 긴급 폭염대책 회의를 실시, 대응 상황을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 취약계층의 보호, 옥외 건설사업장 근로자 건강관리 및 농·축·수산업 피해예방, 정전 대비 및 도로·철도 등 기반시설 등 소관 분야별 폭염대책의 강화를 지시하고, 긴급재난문자(CBS), TV자막방송(DITS)을 발송하는 등 대국민 홍보를 실시했다.

향후 폭염이 전국적으로 심화 될 경우 폭염 위기경보 수준을 ‘경계’ 단계에서 ‘심각’ 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발령하여 범정부적으로 대응 할 예정이다.

최복수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장은 “당분간 폭염이 심화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가용 가능한 인력과 자원을 총 동원하여 총력 대응 하겠다”라며 “폭염 시 야외활동 자제, 물 자주 마시기 등 국민행동요령을 참고하여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적극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