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K-디지털 크레딧 ‘바로 써먹는 풀스택 기초’ 교육생 모집
상태바
구름, K-디지털 크레딧 ‘바로 써먹는 풀스택 기초’ 교육생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2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AI·SW 시대를 선도하는 구름이 K-디지털 크레딧 사업의 일환으로 ‘바로 써먹는 풀스택 기초’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K-디지털 크레딧 과정은 디지털·신기술 분야와 관련한 역량을 기르고 싶으나, 기초지식이 없어 관련 교육과정 혹은 훈련 자체에 어려움을 느끼는 취업 준비생 혹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국비지원 사업이다. 

K-디지털 크레딧 과정에 참여하는 경우 기존 훈련비 외에 5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만 34세 미만의 청년과 만 34세 이상 만 55세 미만 중장년 여성 등 6만 명이 지원 대상이다.

구름의 K-디지털 크레딧 ‘바로 써먹는 풀스택 기초’ 과정은 2가지 과정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파이썬 과정은 HTML, CSS, 파이썬, 장고, SQL 등 6가지 스택을, 자바스크립트 과정은 자바스크립트, Node.js, MongoDB 등 5가지 스택을 다룬다. 

두 과정 모두 70시간, 2개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과정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파이썬 과정과 자바스크립트 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K-디지털 크레딧 과정 대상자는 HRD-Net과 구름EDU를 통해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이 과정은 현직 개발자와 SW 교육 전문가의 참여로 탄탄한 기초와 최신 개발 트렌드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텍스트, 동영상, 실습 등 다양한 형태의 SW 교육 콘텐츠로 참여자가 어려움 없이 SW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실습형 과제를 제공하여 이론을 배우는 것에서 나아가 직접 손으로 타이핑해 결과물을 만들고 완성도를 채점할 수 있어 참가자가 본인의 성취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구름은 각 과정에 80% 이상 참여한 교육생에 한해 코딩 테스트 모의고사 경험을 제공하며, 완주자에 한해 K-디지털 크레딧 과정 수료증을 발급한다. 구름은 프로그램 우수 수료자를 대상으로 채용 연계 프로그램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한편, 구름은 개발자 성장 중심의 AI·SW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갈 인재를 공격적으로 채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