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첨단기술 가득한 K-스마트시티로 랜선여행 떠나요
상태바
국토부, 첨단기술 가득한 K-스마트시티로 랜선여행 떠나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판 뉴딜 1주년 기념 온라인 체험 행사 진행

국토교통부는 19일부터 23일까지 스마트시티 사업의 성과를 국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스마트시티 온라인 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발표 1주년을 계기로 그동안 창출해낸 성과와 그에 따른 일상의 변화를 체험함으로써 한국판 뉴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판 뉴딜의 대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는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을 도시에 접목해 교통체증, 환경오염, 범죄증가, 에너지 과다 소비 등 도시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번 스마트시티 온라인 투어에서는 세종·부천·대전·부산·안양·강릉 등 스마트시티 사업을 추진하는 6개 도시의 특색에 맞춰 구현된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와 기술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영상은 친구와 함께 6개의 도시를 여행하는 콘셉트로 생활 속에서 도시의 스마트함을 보다 쉽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

참여방법은 국가 스마트시티 종합포털 누리집에 접속해 6개 도시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모든 영상을 시청한 후 가장 인상 깊은 도시와 스마트 서비스 등 간략한 설문조사가 진행되며, 조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약 200여 명에게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국토부 도시경제과 윤의식 과장은 “국민들이 더욱 쉽게 스마트시티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도시에서 구현되어 있는 스마트 서비스를 중심으로 온라인 투어를 기획했다”며, “더운 여름 시원한 곳에서 편안하게 스마트시티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투어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토부는 도시의 위치나 규모에 상관없이 누구나 안전하고 높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스마트시티의 전국적 확산에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