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숙제 돕는 유용한 IT 아이템은?
상태바
여름방학 숙제 돕는 유용한 IT 아이템은?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의 여름방학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여름방학은 학교와 교과서를 벗어나 보다 넓은 세상에서 아이들이 직접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다가오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창의 체험 활동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IT 아이템 3가지를 제안했다.  

포토프린터 ‘셀피 CP1300’ [사진=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포토프린터 ‘셀피 CP1300’ [사진=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캐논 ‘파워샷 줌’...밤하늘의 달, 멀리 있는 동물, 스포츠 경기까지 관찰 및 촬영 가능

자연 체험 활동에 캐논의 망원경 컨셉의 콤팩트 카메라 ‘파워샷 줌’은 망원경과 카메라가 합쳐진 신개념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약 145g 의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한 디자인, 손쉬운 조작성으로 아이들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최대 초점거리가 약 800mm로 멀리 있는 피사체를 확대해 관찰하거나 촬영하기에 적합하다.

파워샷 줌은 일반적인 사진 촬영은 물론이고 멀리 있는 동물이나 밤하늘의 달 촬영, 스포츠 경기장, 콘서트장처럼 망원경과 카메라가 필요한 장소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 파워샷 줌과 스마트폰을 연동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마치 디지털 카메라의 LCD 화면처럼 손쉽게 피사체를 확인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다.

캐논 ‘셀피 CP1300’로 매일 자라는 식물의 모습 관찰

초등학생 방학숙제에서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식물 관찰일지’다. 식물 관찰일지를 제작할 때 포토프린터를 활용하면 더욱 손쉽게 여름방학 숙제를 해낼 수 있다. 

캐논의 포토프린터 ‘셀피 CP1300’은 디지털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직접 촬영한 사진을 곧바로 고화질 사진으로 인화해 출력하는 제품이다. 매일 달라지는 식물의 성장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포토프린터로 실물 사진을 출력해 붙이면 더욱 간단하고 풍성하게 식물 관찰일지를 완성할 수 있다.

포토프린터 셀피 CP1300은 엽서 사이즈부터 정사각형 등 다양한 사이즈와 스티커 용지로 출력이 가능해 학교 숙제, 준비물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넓은 3.2형의 LCD 화면으로 인화할 사진과 인쇄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원하는 레이아웃이나 사진 배열 등을 변경할 수 있다. 유선 연결은 물론,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으로 연결 가능해 카메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 저장된 사진도 간편하게 출력 가능하다.

와콤 ‘와콤 원’으로 디지털 그림 일기 완성

일기 쓰기 역시 IT 아이템을 활용해 특별한 나만의 그림 일기장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와콤의 액정타블렛 ‘와콤 원’은 13형 디스플레이에 디지털 펜을 탑재해 디지털 드로잉, 스케치, 디지털 필기 등이 가능한 제품이다. 종이에 연필로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직관적인 작업 환경으로 초등학생 어린이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와콤 원과 PC 또는 노트북을 연결하고 다양한 그림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손쉽게 그림 일기를 만들 수 있다. 또 와콤 원 화면에 디지털 펜을 사용해 마치 종이 위에 연필로 글씨를 쓰는 것 같은 디지털 필기도 가능하다. 국어, 수학 등 온라인 수업을 들을 때도 유용하게 디지털 필기할 수 있다.

와콤 원으로 디지털 드로잉, 디지털 필기뿐만 아니라 캘리그라피, 다꾸 등 취미 생활도 즐길 수도 있다. 타블렛을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 어린이도 손쉽게 시작할 수 있어 입문용으로 적합하다. 와콤 원을 사용해 요즘 10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다이어리 꾸미기나 플래너 꾸미기 등도 디지털 환경에서 만들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