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내비 전모델 ‘웨비게이션’ 서비스 추가
상태바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내비 전모델 ‘웨비게이션’ 서비스 추가
  • 이광재
  • 승인 2013.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내 내비게이션, LBS, 텔레매틱스 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 대표 유영수)는 기상청과 KBS가 공동으로 참여한 웨비게이션(Weavigation) 서비스를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전모델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가 웨비게이션 서비스를 자사의 모든 제품에 적용함에 따라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사용자들은 출발지와 가고자 하는 목적지의 날씨상황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웨비게이션 서비스는 날씨와 내비게이션의 합성어로 기상청의 날씨정보 시스템과 내비게이션의 길안내 기능이 결합한 서비스다.

기상청이 제공하는 날씨 정보를 내비게이션의 TPEG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로써 현대엠엔소프트는 교통상황을 고려해 최적의 길을 안내하던 기존의 길안내 서비스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해 추가적으로 가고자 하는 장소의 날씨상황까지 파악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한 주행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소프트맨 내비게이션의 지도 화면에 날씨메뉴를 바로 불러올 수 있는 날씨·온도 아이콘을 추가해 전국 주요 도시의 날씨 정보뿐 아니라 현 위치와 목적지의 시간대별 기상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날씨메뉴에서 기상레이더 화면과 기상 특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갑작스런 기상악화에도 최적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웨비게이션 서비스에 대한 혜택은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1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번 1월 정기 업데이트는 날씨정보 프로그램과 함께 전북 무주군 무주무풍우회도로를 포함한 충남 예산군 40번 도로, 충북 진천군의 신규도로 등 전국 각지의 국도와 고속도로의 변경사항을 반영해 보다 빠르고 편안한 길안내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