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기가지니로 제주삼다수 주문하세요~
상태바
KT, AI 기가지니로 제주삼다수 주문하세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1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동제약과 생수 간편주문 서비스 개발 추진

“지니야~ 삼다수 주문해줘~”

KT는 지난 15일 서울 광동제약 사옥에서 광동제약과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활용해 제주삼다수를 구매할 수 있는 ‘AI 생수 간편 주문 서비스’ 론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AI 생수 간편 주문’은 KT의 음성인식과 개인화 AI 기술, 주소 정보를 활용해 기가지니 음성명령만으로 간편히 제주 삼다수를 주문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 소비 패턴을 예측해 미리 생수 구매시점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양사는 KT의 AI 빅데이터 기술과 광동제약의 유통력을 활용해 제주 삼다수 전용 기가지니 ‘AI 생수 간편 주문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마케팅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광동제약 생수사업본부장 구준모 상무는 “생수는 중량이 무거워 한 번에 많은 양을 구매하기 어렵고 큰 부피 때문에 보관이 불편해 필요 시 매번 구매해야 한다”며 “이런 고객들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간편한 주문 서비스와 편리한 가정배송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KT와 AI 생수 간편 주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는 “생수 유통분야 선두주자인 광동제약과 협력해 AI 간편주문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최근 출시한 기가지니3 AI의 향상된 기술력을 다양한 상품 영역으로 확대해 고객이 AI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