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파이랩, 클레이튼 기반 디파이 서비스 ‘클레이파이’ 론칭
상태바
클레이파이랩, 클레이튼 기반 디파이 서비스 ‘클레이파이’ 론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치패드 하루 만에 예치자산 300만 달러 달성...이달 26일 정식 출시

글로벌 디파이 서비스 개발 기업 클레이파이랩이 새로운 클레이튼(Klaytn) 기반 디파이(DeFi) 서비스 ‘클레이파이(KlayFi)’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클레이파이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이자 수확 최적화 모델의 탈중앙화 금융서비스로, 클레이스왑 사용자들의 투자 자산 수익 극대화와 편의성 강화에 방점을 두고 설계됐다.

클레이스왑에 자산을 예치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자동 복리 기능을 제공하고, 동시에 클레이파이 거버넌스 토큰인 클레이파이 토큰(KFI)을 추가 보상으로 제공해 투자 효용성을 높여준다.

참고로 클레이스왑은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사 오지스가 개발한 디파이 플랫폼이며 약 1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이 예치돼 있고, 일 거래액은 평균 5000만 달러에 육박한다.

특히 클레이파이는 서비스의 기본이 되는 클레이스왑의 고유 거버넌스 모델과 토큰 이코노미를 연계해 사용자들의 투자 수익을 강화하고, 동시에 자체 생태계와 자체 거버넌스 토큰이 지속 성장하는 선순환 모델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여타 디파이 서비스들과 큰 차이를 보인다.

두 이종 디파이 서비스의 토큰 이코노미를 연계하는 서비스는 글로벌 디파이 시장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모델로 클레이튼 기반으로는 클레이파이가 최초로 출시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유사한 모델을 가진 글로벌 디파이 서비스인 ‘와이언 파이낸스(Yearn Finance)’는 예치 자산이 약 4조 원에 달하며, ‘컨벡스 파이낸스(Convex Finance)’는 출시 후 약 1개월 만에 4.5조 원에 육박하는 예치 자산 확보할 정도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낸 바 있다.

한편 클레이파이는 서비스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참여 프로그램인 ‘클레이파이 런치패드’를 지난 12일 시작했다. 런치패드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용자는 클레이스왑 기반의 클레이(KLAY), 비트코인(KBTC), 이더리움(KETH), 리플(KXRP), 클레이스왑토큰(KSP) 등으로 구성된 21개 자산으로 참여 가능하다.

정식 출시 이후에는 클레이파이 토큰(KFI) 연계된 자산 역시 추가할 계획이다. 런치패드 참여자들은 자산을 사전 예치함으로써 보다 높은 보상률의 클레이파이 토큰(KFI)을 받을 수 있다.

클레이파이랩의 관계자는 “클레이파이 런치패드는 오픈 직후 1시간 만에 예치 자산이 200만 달러, 하루 만에 300만 달러를 돌파했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향후 클레이스왑과 토큰 이코노미를 연계해 두 플랫폼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발전시켜 클레이튼 기반 디파이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레이파이 런치패드 기간은 이달 26일까지이며, 정식 출시는 26일 오후 3시로 예정돼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