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하반기 신청·접수
상태바
TIPA,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하반기 신청·접수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1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R&D 혁신제품에 대한 공공판로 지원을 위해 8월 9일까지 ‘2021년 우수 연구개발 혁신제품 하반기(2차) 모집’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도는 중소기업 R&D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제품 중 기술혁신성과 공공성이 우수한 제품을 혁신제품으로 지정하여 공공부문과 수의계약을 지원함으로써 초기 공공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제도다.

TIPA는 지난 2020년부터 동 제도를 통해 상·하반기 연 2회에 걸쳐 혁신제품을 지속 발굴하고 있으며, 2021년 6월, 상반기(1차) 운영을 통해 64개의 혁신제품을 신규 지정하여 현재까지 총 159개의 혁신제품 지정을 완료했다.

TIPA는 하반기(2차) 혁신제품 발굴을 위해 오는 8월 중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의 혁신성, 시장성, 사회적 필요성에 대해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12월까지 지원대상을 최종 선별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중소기업 R&D지원사업을 최근 5년 내 완료(성공)하고 그 기술을 사업화한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혁신제품 지정 이후에는 혁신장터 물품등록을 통해 수의계약이 가능하며 공공부문 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정제도 및 혁신제품의 소개자료를 배포해 공공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