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베이트 설문조사, “차별금지법, 사회적 합의 가능할까?” 투표 진행
상태바
비베이트 설문조사, “차별금지법, 사회적 합의 가능할까?” 투표 진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7.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형 미디어 비포스트의 설문조사 플랫폼 비베이트가 "차별금지법 사회적 합의 가능한가?"를 주제로 7월 13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 투표를 진행한다.

참여자들 직접 투표를 통해 새로운 어젠다를 선정하는 비베이트는 지난 어젠다 투표에서 '차별금지법에 대한 세부적인 설문'이 61.2%의 높은 지지를 받아 새로운 설문조사 의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 의제는 지난 비베이트 ‘차별금지법, 찬성 VS 반대’ 투표 결과의 연장선에 있어 특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총 2454명이 참여한 차별금지법 찬반 투표에서는 93%이상의 참여자가 차별금지법을 폐지하거나 보류해야 한다고 답했고, 의견을 나누는 '아고라 광장'에는 이와 관련해 1500개 이상의 의견이 올라와 찬반 양측이 치열한 토론을 벌였다.

비포스트 관계자는 “차별금지법을 찬성하는 진영도, 반대하는 진영도 모두 우리 사회를 건강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마음일 것이다. 차별금지법 제정을 두고 여전히 극렬하게 대치하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해결 방안이나 합의점은 없는지 이번 비베이트 조사를 통해 좀 더 심층적으로 의견을 수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블록체인 기반 투명한 여론조사를 표방하는 비베이트는 우리 사회의 첨예하게 대립하는 이슈에 대해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묻고 토론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비베이트의 투표 시스템은 개인 인증을 통한 회원가입, 결과 조작이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투표 시스템을 기반으로 높은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이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