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환경감시단 채용
상태바
대전시,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환경감시단 채용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1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주요 미세먼지 배출원의 불법행위를 사전 예방하고 감시하는 ‘미세먼지 불법배출 민간환경감시단’16명을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채용되는 민간환경감시단은 오는 8월 17일부터 내년 4월까지 운영하며,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공사장 등 주요 미세먼지 배출원에 대한 감시활동과 불법소각 행위 예방 업무 등을 수행한다.

또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에는 주요 미세먼지 배출사업장과 공사장의 조업시간 조정·단축 여부, 공공기관 차량2부제 준수 여부 점검, 자동차 배출가스 단속 등을 지원한다.

감시단 채용 접수기간은 19일부터 23일까지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접수는 허용되지 않고 등기우편(대전시청 미세먼지대응과)이나 전자우편(csh821003@korea.kr)으로만 응시원서 등 관련서류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전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전광역시로 만 21세 이상 시민 중 운전면허를 소지한 경우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대전광역시 장기 거주자, 취업보호 대상자, 환경 관련 직무 경험자, 환경관련 자격증 소지자, 최근 3년 이내 전역 장병, 국가보훈관계법령에 따른 취업지원 대상자는 채용시 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대전시청 미세먼지대응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