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GS리테일-KB국민은행, 핀테크 기반 유통 혁신 추진
상태바
GS리테일-KB국민은행, 핀테크 기반 유통 혁신 추진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 중 ‘GS페이’ 개발 공식 론칭

GS리테일이 KB국민은행과 함께 핀테크를 필두로 한 유통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모색한다.

GS리테일은 지난 9일 서울 본사에서 KB국민은행과 유통과 금융이 결합한 디지털 전환(DX) 확대에 공동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GS페이(PAY) 개발을 통한 핀테크 비즈니스 확대 △공동 프로모션 및 홍보 마케팅 협력 △양사의 데이터 협업을 통한 빅데이터 시너지 창출 등의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올 하반기 중 GS페이 개발을 완료하고 공식 론칭할 계획이다.

GS페이는 통합 온·오프 커머스 사업을 영위하게 된 GS리테일의 모든 사업 영역에서 주요 핀테크 수단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양사는 또 고객의 쇼핑과 관련한 데이터와 결제 데이터를 결합한 빅데이터 제휴도 추진한다. 수집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별 맞춤형 마케팅 제안 △유용한 쇼핑 정보의 제공 △생애 주기별 추천 상품 연계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

GS리테일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영역에 걸쳐 인공지능(AI)·핀테크 등 신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을 확대하는 한편, 사업의 경계를 허무는 제휴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통합 GS리테일이 혁신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디지털 커머스 역량을 제고하고 MZ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과 편리성을 확대할 방침이다.

조광현 GS리테일 전략마케팅 팀장은 “국민은행과의 이번 전략적 제휴가 통합 GS리테일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이 크게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양사가 현재 개발 중인 GS페이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