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중앙대와 대학생 맞춤형 SW 직무특강 추진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중앙대와 대학생 맞춤형 SW 직무특강 추진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0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W산업 관심 제고, 우수 인재 유입 기반 조성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오는 19일부터 소프트웨어 산업의 저변 확대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맞춤형 직무특강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직무특강은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인 중앙대학교 재학생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블록체인 ▲디지털마케팅 등 4차 산업 신기술 분야의 기술 이해와 진로 탐색이 목표다.

이론 전달과 함께 실습, 트렌드 교육 등을 병행해 신기술 분야의 직무와 진로에 대해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위해 넷플릭스 추천 서비스, 비트코인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례 등이 커리큘럼에 활용될 예정이다.

협회는 특강을 통해 비전공 학생이 SW산업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SW산업에 대한 관심과 입직 동기를 증대해 SW분야의 구인난 해소, 양질의 인재양성이 이뤄지길 기대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조영훈 실장은 “협회가 대학 청년들의 진로와 취업지원 기능을 확대하기 위해 중앙대와 SW인재 양성을 위한 고민을 통해 직무특강을 계획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SW산업에 대한 관심 증대와 함께 우수 인재가 유입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