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 프로그래매틱 광고 연구소 ‘몰로코 스튜디오’ 출범
상태바
몰로코, 프로그래매틱 광고 연구소 ‘몰로코 스튜디오’ 출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0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분석 데이터 기반 최적화 크리에이티브 원스톱 지원

인공지능(AI) 기반 애드테크 스타트업 몰로코가 프로그래매틱 광고 목표에 맞는 크리에이티브를 원스톱 지원하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문연구소 ‘몰로코 스튜디오’를 출범했다고 9일 밝혔다.

몰로코 스튜디오는 광고주가 프로그래매틱 광고 목표에 맞는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인사이트와 컨설팅은 물론, 실제 크리에이티브 제작까지도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곳에서 디자인한 크리에이티브는 몰로코 플랫폼을 통해 운영되는 다른 광고 대비 20%가 높은 평균 전환율 3.2%를 기록했다.

이 같은 결과는 몰로코 스튜디오가 몰로코의 독점적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어떤 크리에이티브 및 캠페인 전략이 각 타깃 고객의 관심을 가장 많이 얻을 수 있을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하고, 그에 따른 크리에이티브를 제공한 덕분이다.

몰로코의 글로벌 프로덕트 총괄 아누라그 아그라왈이 이끄는 몰로코 스튜디오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그래픽 디자이너, 캠페인 전략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분석·콘셉트부터 디자인, 측정,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캠페인 관리에 필요한 총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몰로코보다 프로그래매틱 광고 생태계를 더 잘 이해하는 회사는 없다고 자신한다”며 “몰로코 스튜디오는 마케터들이 몰로코의 지식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는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한편 몰로코 스튜디오는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과 미주지역,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지역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며 배너, 동영상, 네이티브 광고, 전면 광고, 플레이어블 광고 등을 포함한 모든 일반적인 모바일 광고 형식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