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톡, 스마트올리브와 사업 협력을 통해 상호 포인트 환전 사업 진행
상태바
퀴즈톡, 스마트올리브와 사업 협력을 통해 상호 포인트 환전 사업 진행
  • 칼럼니스트 이은영
  • 승인 2021.07.08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의 포인트와 코인의 상호 환전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처 확대 계획 예정

 

사진=퀴즈톡 X 스마트올리브 협력 업무 협약식(왼쪽) 퀴즈톡 전창섭 대표 / (오른쪽) 스마트올리브 박현숙 대표
사진=퀴즈톡 X 스마트올리브 협력 업무 협약식(왼쪽) 퀴즈톡 전창섭 대표 / (오른쪽) 스마트올리브 박현숙 대표

지난 7일, 퀴즈톡(Quiztok)이 주식회사 스마트올리브가 “올리브식권(Olive Pass)” 플랫폼 내 퀴즈와 광고 서비스 및 포인트 환전 서비스에 대한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퀴즈톡과 스마트올리브는 이번 사업 협력 계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상호간 공유하고, 스마트올리브의 올리브포인트와 퀴즈톡 코인을 상호 환전할 수 있는 ‘포인트 환전 서비스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사는 협약 체결에 따라 ▲포인트와 코인의 상호 환전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 ▲올리브 포인트 교환을 통해 퀴즈톡 코인 고객의 올리브식권 서비스 이용 ▲올리브식권의 앱 활성화 ▲퀴즈톡 서비스 활성화 및 퀴즈톡 코인의 이용 확대 등에 대해 상호 노력할 계획이다.

㈜스마트올리브는 ‘올리브식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자식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기업의 복지 시스템에 맞춘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어 기업과 직원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식당 1,000여 개, 법인회사 200여 개와 서비스 계약을 맺고 있다.

퀴즈톡은 블록체인 기반의 퀴즈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직접 퀴즈를 출제하고 풀이하면서 보상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고, 해당 포인트는 퀴즈톡 코인으로 환전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7월 현재 누적 앱 다운로드 수 약 63만 건을 기록하며 리워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다양한 수익 모델을 통해 서비스 확장을 계획 중이다.

주목할 만한 것은 퀴즈톡코인을 올리브식권 포인트로 전환 후 올리브식권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식당, 카페, B2C 전용몰, 식품 배달 등 올리브식권 제휴 가맹점에서 퀴즈톡코인을 2021년 9월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퀴즈톡 관계자는 “올리브식권의 가맹점을 통해 큐티콘 사용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양사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유저들이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