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산업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0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제9회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산업부와 산하 공공기관은 2013년부터 에너지, 무역, 산업 및 기술, 통상 등 다양한 분야의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창의적인 비즈니스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여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공모전 포스터 [사진=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아이디어 공모전 사무국]
공모전 포스터 [사진=공공데이터 활용 비즈니스아이디어 공모전 사무국]

이번 공모전은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내)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분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아이디어 기획 분야와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야는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빅데이터 분석 분야는 1차 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입상자가 결정된다.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개발, 빅테이터 분석 부문 입상자에게는 상금(총1억 400만 원)과 함께 산업부 장관상 및 주관․후원기관장상이 수여되며, 수상자에게는 창업지원 프로그램 참가, BI코칭 및 사업 공간 제공, R&D컨설팅 및 연구개발비 지원 및 대상은 범정부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추천한다.

이와 함께 산업부 공공데이터 인식확산과 참여확대를 위해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전 소개, SNS 공유,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자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접수와 신청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산업통상자원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산업통상자원부 공공데이터활용 BI공모전 사무국(070-4652-425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