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태안군 농업기술센터, 드론 농업분야 활용 지원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TTA·태안군 농업기술센터, 드론 농업분야 활용 지원을 위한 MOU 체결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0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는 산업용 드론이 농업 분야에서의 활용이 확산됨에 따라 태안군 농업기술센터와 상호 협력한다.

TTA는 충남 태안군의 항공 방제 총괄 등 농업 기술 보급을 담당하는 태안군 농업기술센터와 산업용 드론의 농업 분야 활용에 관해 상호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산업용 드론의 농업 분야 활용은 수도작 방제, 파종, 생육 상태 확인 등 다양한 부분에서 급격히 확대되고 있으나, 임무 수행 결과에 대한 신뢰성 확보를 위한 데이터 생성에 대해 지속적으로 요구되어 오고 있었다.

이에 TTA는 산업통상자원부, 전라남도, 나주시의 지원으로 추진 중인 산업용 드론 기업 육성을 위한 기반구축 및 실증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산업용 드론 통합 정보시스템 및 기본 성능 평가 시스템 등 기업 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고 태안군 농업기술센터와 농업 분야에 적용해 실증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TTA는 드론 기업 지원 인프라를 기반으로 ▲비행데이터 기록장치(DFDR) 및 분사량 측정장치 지원 ▲산업용 드론 제품 개발시험 지원 등으로 산업용 드론 기업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 기술 보급 및 확산이라는 고유 업무를 토대로 ▲산업용 드론을 통한 농업 분야(방제) 실증 및 확산 지원 ▲드론 활용 신규 분야 발굴 지원 등으로 드론 활용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