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에이아이, 노코드 ‘가상 비서 플랫폼’ 소개
상태바
코어에이아이, 노코드 ‘가상 비서 플랫폼’ 소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7.0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어에이아이가 대화형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사용자 경험을 조합한 ‘가상 비서 플랫폼’을 소개했다.

코어에이아이의 엔드투엔드 가상 비서 플랫폼은 ▲대화 디자이너 ▲작업 실행 프레임워크 ▲디지털 뷰 ▲자연어 처리 엔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옴니채널 ▲컴플라이언스 관리 등으로 구성된다.

해당 플랫폼은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 화면상에서 드래그앤드롭 방식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노코드 기술이 적용돼 프로세스를 담당하는 현업 담당자가 쉽게 디지털 비서를 개발할 수 있으며, 메신저, 웹, 협업 도구 등 30여 개 이상의 채널과의 연계 및 ERP, CRM, ITSM 시스템 등 기업 앱과 RPA와의 유연한 통합 운영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코어에이아이 관계자에 따르면, 실제로 자사 대화형 AI 플랫폼을 도입한 기업 고객들은 가장 먼저 고객과 직접 만나는 ‘프론트 오피스’ 비용을 30% 이상 절감하고 있으며, 기존 대비 5배 빠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 지표인 NPS(순추천지수)를 25% 향상시켰다.

스리니 언나마라 코어에이아이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총괄 부사장은 “코어에이아이는 가상 비서 플랫폼과 함께 전문 컨설턴트가 고객이 가상 비서 플랫폼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 최적화, 구축 후 지원, 혁신을 위한 직원 교육 등 각 단계에서 가상 비서 구현과 관련된 위험과 비용을 파악해 프로젝트 범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총 소유 비용을 최소화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시킨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