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소・부・장 전략협력 기술개발’ 운영기관 선정
상태바
중기부, ‘소・부・장 전략협력 기술개발’ 운영기관 선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7.0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6일 ‘소부장 전략협력 기술개발’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한국과학기술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소부장 전략협력 기술개발’은 올해 신규로 도입되는 기술개발 지원사업으로 소부장 분야의 기술, 인프라, 인력을 보유한 대학·연구기관을 운영기관으로 선정했다.

플랫폼 작동 방식(플러그 앤 플레이) [사진=중기부]
플랫폼 작동 방식(플러그 앤 플레이) [사진=중기부]

소부장 분야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혁신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운영기관과 소부장 기업의 협력 과제에 최대 3년, 12억 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한다.

이번에는 신청기관 총 9개(연구기관 6, 대학 3)를 대상으로 사업역량과 운영전략 등을 평가해 최종 2곳을 선정했다.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은 우수한 내부 인적‧물적 인프라와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기여 역량에서, 한국과학기술원은 과제기획을 위한 전담 인력의 전문성과 후보과제 발굴역량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운영기관 2곳은 시장에 필요한 기술을 직접 발굴해 기술제안요청서를 기획하고, 중소기업과 공동 연구개발 등 기술개발 플랫폼으로써 기술개발 수요에 따라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

중기부 차정훈 창업벤처혁신실장은 “급변하는 소부장 분야에서 기술 자립도 향상과 미래 신산업 창출을 위해서는 산‧학‧연 협력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Bottom-Up) 기술 발굴과 개발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소부장 전략협력 기술개발’을 ‘플랫폼 협력 기술개발’ 형태로 시범 운영하고 향후 이를 확대해 지속가능한 소부장 기술개발 협력생태계 조성과 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뒷받침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