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체이널리시스, ‘가상화폐 분석 및 추적 세미나’ 개최
상태바
인섹시큐리티-체이널리시스, ‘가상화폐 분석 및 추적 세미나’ 개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7.0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섹시큐리티는 체이널리시스와 디지털 범죄 수사 기관 및 금융 서비스 기업, 가상화폐 거래 기업 등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가상화폐 분석 및 추적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블록체인·비트코인 개요 ▲비트코인 거래 ▲채굴 ▲거래소 ▲비트코인 비즈니스 ▲채인널리시스 리액터 개요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인섹시큐리티는 제품 공급과 함께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계좌 분석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인 '체이널리시스 리액터'를 금융 기관 및 비트코인 거래 기업, 디지털 포렌식 전문 기관, 정부 수사 기관 등의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국내 블록체인 및 비트코인 포렌식 전문가 양성을 위해 기술 지원 및 공인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체이널리시스 리액터는 비트코인 지갑 주소를 기반으로 한 입출금 트랜잭션 분석 솔루션으로, 지갑 주소를 넣으면 자동으로 해당 지갑의 트랜잭션에 대한 연관성을 그래프로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시각화된 데이터를 통해 한눈에 트랜잭션 경로를 파악할 수 있으며, 조사 결과에 주석을 달고 메모를 남길 수 있어 같은 조직의 다른 사람들과 데이터를 공유하여 동시 조사가 가능하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는 “인섹시큐리티는 블록체인 및 비트코인 포렌식 솔루션에 대한 업계 관계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국내 실무형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전문화된 강사진들을 통해 고품질의 보안 전문가 교육에 나서고 있다. 앞으로도 가상화폐 분석 및 추적 기술을 기반으로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