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팩토리, 중기부 ‘프리팁스 창업사업화 지원 사업’ 선정
상태바
인공지능팩토리, 중기부 ‘프리팁스 창업사업화 지원 사업’ 선정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7.0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 인공지능팩토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년도 1차 프리팁스(Pre_TIPS) 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주도로 선발해 미래 유망 창업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리팁스(Pre_TIPS)-팁스(TIPS)-포스트팁스(Post-TIPS)로 이어지는 성장 단계별 지원이 이뤄지는데 프리팁스에 선정된 기업은 1년간 사업화 자금으로 최대 1억 원을 지원받는다. 

AI 컨설팅부터 AI 모델 개발, 평가 검증 및 유지보수관리에 이르기까지 단대단(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인공지능팩토리는 경진대회 플랫폼과 교육 실습 플랫폼을 발판으로 AI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프리팁스 선정을 통해 기존의 플랫폼 서비스를 사용자 편의 기반으로 개선하고, 추천 알고리즘을 도입해 유저에게 맞춤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는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로 확실한 레퍼런스를 확보한 B2B 사업과 더불어 B2C 사업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더 넓은 층에서의 인공지능 관련 수요를 플랫폼 유입 채널로 녹여 마켓 영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