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소방의 날 슬로건을 모집합니다”
상태바
소방청 “소방의 날 슬로건을 모집합니다”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3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청은 제59주년 소방의 날 행사에 대한 국민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59주년 소방의 날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소방의 날은 국민의 안전의식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제정한 기념일로 소방기본법에 따라 매년 11월 9일로 지정돼 있다.

소방의 날에는 각종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소방을 비롯한 안전 업무 종사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소방의 날 기념행사의 슬로건을 기존 내부 공모로 정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국민이 직접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방의 날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소방의 날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전은 7월 8일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화합·소통·소방 미래 비전을 상징할 수 있는 슬로건과 그 의미를 1~3줄 정도로 쉽게 표현해 소방청 누리집또는 시·도 소방관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누리집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소방청 운영지원과(044-205-7803)에 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공모전에 접수된 슬로건 중 심사를 거쳐 3개(대상, 최우수,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심사 결과는 7월 마지막 주에 소방청 누리집에 게재된다.

대상으로 선정된 슬로건은 소방의 날 기념행사 주제 및 홍보 영상물 제작에 활용되며, 최종 선정된 3개 작품의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제59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에 초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