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바다안전 지키는 ‘해로드’를 소개해주세요”
상태바
해수부 “바다안전 지키는 ‘해로드’를 소개해주세요”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2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해양안전에 필수 아이템으로 활용되고 있는 해로드(海Road) 앱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로드’는 누구나 쉽게 자신의 위치를 전자해도에서 확인할 수 있고 내 위치도 전송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App)으로, 2014년 8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공모전 포스터 [사진=해양수산부]
공모전 포스터 [사진=해양수산부]

주요 기능으로는 긴급 구조요청과 최신 전자해도를 이용한 항해보조, 해양기상정보 제공기능 등이 있다.

지난해 ‘해로드(海Road) 앱’을 이용해 긴급 구조된 인원은 428명에 이르며, 2015년 첫 통계 이후 지난해까지 누적구조 인원이 1105명에 이르는 등 해로드 앱은 해상 인명구조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해로드 앱 이용의 장점과 필요성, 활용성 등을 표현할 수 있는 10초~3분 분량의 홍보영상으로, 플래시ㆍ애니메이션ㆍ동영상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하면 된다. 

영상을 제작한 뒤 공모전 전용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주제부합성, 창의성, 완성도, 홍보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관련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총 7개의 우수작을 선정하고, 10월 12일에 국립해양측위정보원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고 개별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 국립해양측위정보원장상 등과 함께 총 상금 65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수상작들은 해양안전을 위한 누리소통망(SNS)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고, 관련 행사 등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측위정보원(043-730-8043) 또는 전자우편(jewelyur@korea.kr)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