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해양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 분야 인재양성 협력
상태바
GIST, 해양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 분야 인재양성 협력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2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과학기술원(GIST, 지스트)는 지난 28일 도시가스 및 신재생에너지 기업 해양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 분야 우수 인재 양성과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스트와 해양에너지는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인재 양성 ▲신재생에너지 분야 공동 연구, 기술 자문 등 산학협력 활성화 ▲지스트 재학생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현장 실습 지원 ▲우수 학생 우선 취업 지원 ▲해양에너지 전문가 특강 등 맞춤형 실무 교육 지원 등에서 상호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해양에너지는 지스트에 발전기금으로 1000만 원 기탁 약정했다. 이로써 해양에너지의 누적 기부금액은 1억3000만 원으로 늘어났다.

지스트 송종인 총장 직무대행은 “지구온난화, 미세먼지 등 국제적 난제 해결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구축은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고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은 필수적이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스트의 우수한 연구력과 해양에너지의 30년 현장 기술력·노하우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해양에너지 김형순 대표는 “협약을 계기로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인재양성과 공동 연구 등 산학협력을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실질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상생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