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베이트 설문조사, '차별금지법 찬반 투표' 진행
상태바
비베이트 설문조사, '차별금지법 찬반 투표' 진행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6.2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와 함께 만드는 참여형 미디어 비포스트(B-POST)의 여론조사 플랫폼 비베이트(B-BATE)가 최근 정치권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차별금지법'과 관련한 찬반 투표를 6월 29일부터 7월 8일까지 열흘간 진행한다.

차별금지법은 대한민국 헌법의 평등 이념에 따라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생활 영역에서 합리적 이유가 없는 모든 형태의 차별을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법안으로, 2007년부터 꾸준히 발의되고 있지만 일부 집단의 반대에 부딪혀 매번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다.

최근 차별금지법 제정 찬성이 국회국민동의 청원 10만 명을 넘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심의를 앞두고 있지만, 제정 반대를 주장하는 시민 단체에서도 이에 맞서 91시간 만에 청원 10만 명을 돌파할 정도로 법안 제정 반대에 강력히 맞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치권에서도 이를 두고 의견이 갈리고 있어 법사위 통과가 쉽지 않아 보인다.

이에 비포스트는 차별금지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시민들의 진정성 있는 의견을 듣기 위해 이번 비베이트 주제로 차별금지법을 선정했다.

한편, 비베이트는 기존 여론조사의 투명하지 못한 조사 과정과 이로 인해 신뢰성이 의심받는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임의 개입이나 수정이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여론조사 플랫폼으로, 매주 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주제를 선정하고 여론조사를 진행한다.

비베이트의 모든  투표 과정, 투표 후 기사 보도까지 독자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투명성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여론조사 데이터는 데이터 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에 저장되므로 높은 신뢰성을 보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