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테크, 스마트폰 기반 아파트 출입 보안 솔루션 '콩패스' 출시
상태바
콩테크, 스마트폰 기반 아파트 출입 보안 솔루션 '콩패스'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6.2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입주만 출입하는 모바일-스루(Mobile-Through) 자동 출입 원패스 솔루션

기업형 AI 위치 분석 및 IoT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콩테크가 스마트폰으로 아파트 공동 현관문을 출입을 인증할 수 있는 모바일-스루(Mobile-Through) 원패스 솔루션 ‘콩패스(KongPass)’를 출시한다.

콩패스는 아파트 입주민의 스마트폰과 공동 현관문에 설치된 단말기를 블루투스로 연결해 입주민이 공동 현관문 근처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방식의 편리한 IoT 솔루션이다. 비밀번호나 지문인식 등 직접 접촉해야 하는 보안 솔루션과 달리 비접촉으로 출입을 인증할 수 있어 코로나19 방역에도 효율적이다.

특히, 기존 원패스 솔루션은 아파트 신축 시 함께 설비를 구축해야 하지만, 콩패스는 신축 또는 구축 등 어떠한 환경의 아파트에서도 설치할 수 있다. 각 출입문별 단말기를 설치하고, 입주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가입하면 바로 콩패스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콩테크 이학경 대표는 “콩패스는 입주민 모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원패스 IoT 솔루션으로 이미 약 5년간 50만 명 이상이 사용하며 충분한 서비스 검증을 마친 제품이다. 신축뿐 아니라 구축 아파트 입주민에게도 저렴한 가격으로 원패스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본격적인 영업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콩테크는 2014년 12월,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멤버십 출신 엔지니어들이 모여 블루투스, UWB 통신 단말기 솔루션 사업을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현재는 기업형 AI 위치 분석 기술 및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콩테크는 아파트 단지 고객사 100곳에 한해 아파트 입주민 전체가 콩패스 서비스를 사용하는 조건으로 콩패스 단말기 및 설치비를 무상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