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테오코리아·KITRI, 차세대 보안 인재 양성 및 기술 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프론테오코리아·KITRI, 차세대 보안 인재 양성 및 기술 협력 업무협약 체결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2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론테오코리아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은 2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프론테오코리아에서 차세대 보안 인재 양성과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차세대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이디스커버리 인프라 구축 및 기술 교류를 목적으로 하며 양 기관은 ▲기술 및 정보 공유를 통한 보안 전문가(디지털 포렌식 및 이디스커버리) 양성  ▲KITRI 내 디지털 데이터 분석 및 이디스커버리 실습용 소프트웨어 인프라 구축 등을 함께 추진한다.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프론테오코리아]
업무협약 체결식 [사진=프론테오코리아]

KITRI 유허준 센터장은 “이번 프론테오와의 협업을 통해 BoB 10기에 이디스커버리를 제공하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실제 현장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인프라 구축 및 실습을 통해 교육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론테오코리아 강상욱 대표는 “국내에서도 디지털 포렌식 및 이디스커버리 관련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전문가 육성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국내 최고의 보안 리더 양성 프로그램 BoB와 협력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디스커버리 전문 인재 양성 및 저변 확대에 함께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프론테오는 자체 개발한 데이터 처리 솔루션 Lit i View를 활용해 이디스커버리 및 디지털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걸테크 기업이다. 프론테오의 Lit i View는 데이터 수집부터 처리, 분석, 리뷰, 제출 등 이디스커버리 및 포렌식 전 과정을 지원하는 올인원 플랫폼으로, 국내외 기업 및 기관에서 증거조사 등의 목적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