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K-디지털 트레이닝 AI·쿠버네티스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구름, K-디지털 트레이닝 AI·쿠버네티스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2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름은 30일까지 K-디지털 트레이닝의 AI 전문가 과정과 쿠버네티스 전문가 과정의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1기 모집은 각 과정당 50명 정원으로 총 10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은 '한국판 뉴딜'에 속하는 사업으로, 디지털·신기술 분야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직업훈련을 제공한다. 

교육생 모집 포스터 [사진=구름]
교육생 모집 포스터 [사진=구름]

정부가 교육 과정에 필요한 비용을 100% 부담하는 사업으로 취업 준비생과 실직·경력단절 등 일자리로 어려움을 겪는 대한민국 국민 중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보유하고 있거나 발급 가능한 경우 신청 가능하다.

구름의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은 프로젝트 참여형 강좌로 구성되어 있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실제 현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툴을 활용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AI 전문가 과정은 AI기술 자연어 처리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강좌를 구성했다. AI 지식으로 기초를 다지고, 다양한 실습 경험을 통해 전문가 역량을 갖출 수 있다. 

카카오 i 클라우드와 구름IDE를 활용해 실무와 같은 AI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파이썬, 파이토치, 아나콘다, 셀레니움 등 9가지 기술 스택을 4개월 동안 다루게 된다. 또 카이스트 AI대학원 주재걸 교수 연구실 구성원이 멘토링 과정에 참여하여 AI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와 AI 개발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동하고 관리하는 쿠버네티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구름 K-디지털 트레이닝 쿠버네티스 전문가 과정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인프라 기초부터 시작해 다양한 유형의 쿠버네티스 프로젝트를 경험하는 커리큘럼에 따라 쿠버네티스 전문가 역량을 갖출 수 있다. 클라우드 관리 기술의 꽃이라 부르는 AWS EKS를 활용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도커, 쿠버네티스, AWS 등 디양한 기술 스택을 4개월 동안 다루게 된다. 

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엔지니어가 멘토링 과정에 참여하여 개발자 취업을 목표로 하는 교육생들에게 조언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구름은 K-디지털 트레이닝 AI 및 쿠버네티스 전문가 과정에 선발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더 넓고 깊은 SW 개발 분야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구름EDU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름은 모든 참여자를 대상으로 원티드 커리어 코칭 교육 콘텐츠, 실전 코딩 테스트를 지원해 더욱 강력한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원티드는 원티드 플랫폼을 통해 취업할 경우 합격 보상금 50만 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발 교육생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더욱 상세한 특전은 구름 K-디지털 트레이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