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즈, 브라질 축구구단 ‘SC코린치앙스 파울리스타’와 파트너십
상태바
칠리즈, 브라질 축구구단 ‘SC코린치앙스 파울리스타’와 파트너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팬덤 기반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칠리즈는 24일 브라질의 프로축구 구단 ‘SC 코린치앙스 파울리스타’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칠리즈는 브라질에서 두 번째 파트너 구단을 확보하게 됐다.

SC 코린치앙스 파울리스타는 지난 1910년 상파울루 지역에서 창단한 브라질의 대표적인 명문 구단 중 하나다. 호나우두, 알렉산더 파투 등 레전드로 손꼽히는 브라질 축구 선수들을 다수 배출한 구단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는 K리그 전북 현대에서 2020 하나은행 FA컵 득점왕을 기록하는 등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구스타부 엔히키 선수가 이적해온 구단으로 알려져 있다.

칠리즈는 스포츠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팬덤을 만들어가는 비즈니스모델을 운용하고 있다. 팬들은 칠리즈가 발행한 ‘팬 토큰’을 구매해 구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다. 칠리즈와 파트너쉽을 체결한 스포츠 팀의 팬들은 지금까지 선수단 팀 버스 디자인, 한정판 공식 티셔츠 디자인, 라커룸 응원 문구 등을 투표를 통해 결정한 바 있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CEO는 “브라질 팬들을 비롯한 전 세계 팬들에게 열광적인 사랑을 받는 SC 코린치앙스를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팬 토큰을 통해 브라질, 남미 팬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두일리오 몬테이로 알베스 SC 코린치앙스 회장은 “칠리즈를 통해 브라질 내 3500만 명의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만들 것”이라며 “디지털 전환이 일어나는 스포츠 시장의 흐름 속에서 칠리즈와 혁신적인 미래를 그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