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시흥 스마트시티’ BM 발굴 수요조사 추진
상태바
융기원, ‘시흥 스마트시티’ BM 발굴 수요조사 추진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시흥 스마트시티의 비즈니스모델(BM)과 콘텐츠 발굴을 위한 사전정지작업에 나선다.

융기원 시흥스마트시티실증지원센터는 ‘스마트시티 혁신 성장동력 프로젝트’의 ‘지역수요 기반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모델 개발’ 과제의 올해 신규 자유제안 과제 공모에 활용될 우수한 아이디어 발굴·지원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역수요 기반의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모델 개발은 연구개발 실증도시로 선정된 시흥시를 대상으로 도시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와 스마트시티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하기 위한 연구과제다.

이번 수요조사의 제안분야는 데이터허브, 도시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플랫폼 비즈니스 개발·실증이며 기업, 대학, 연구기관, 시민, 지자체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융기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시흥시의 홈페이지 공지 내 수요조사서 양식과 제출 서류를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유제안과제는 민간의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정해 지원하는 상향식(Bottom-up)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과제의 목적은 스마트시티 혁신 성장동력 프로젝트의 추진방향에 부합하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와 연구개발 과제의 발굴이다. 제안된 수요조사는 선정 절차를 거쳐 추후 신규 자유제안과제의 공모 분야로 활용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