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지능형 대용량 스토리지 ‘엑소스 코볼트’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지능형 대용량 스토리지 ‘엑소스 코볼트’ 출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6.2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보호, 자동 드라이브 복구 기능 지원

데이터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전문기업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데이터 관리를 간소화하고 매크로 엣지와 데이터 센터에서 관리 개입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독보적인 기능의 지능형 대용량 스토리지 ‘엑소스 코볼트(Exos CORVAULT)’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엑소스 코볼트 시스템은 6세대 VelosCTTM ASIC, ADAPT 이레이저 코드 데이터 보호 및 자동 드라이브 복구 기능을 결합한 씨게이트의 획기적 스토리지 아키텍처로, SAN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씨게이트 엑소스 4U106 12Gb/s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99.999%의 안정성을 제공해 지속적이고 높은 가용성을 지원한다. 최대 밀도의 4U 섀시(chassis)는 불과 18cm 크기의 랙 공간에 106개의 드라이브를 탑재할 수 있고, 진동과 음향 간섭, 열, 불규칙한 전력으로부터 드라이브를 보호하고 성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씨게이트의 새로운 밸로스CT(VelosCT) 칩은 모든 드라이브 액추에이터를 병렬로 최적화해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의 듀얼 스토리지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이때 씨게이트의 ADAPT(Advanced Distributed Autonomic Protection Technology) 기술은 모든 드라이브에 데이터를 분산 시켜 데이터 보호 향상은 물론 성능 저하 없이 빠르게 데이터를 재구성할 수 있다.

ADR(Autonomous Drive Recovery)은 수동으로 드라이브를 교체할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드라이브를 갱신하는 자체 수정 시스템이다. 씨게이트에서 개발한 ADR은 잘못된 구성 요소를 우회하도록 드라이브를 재구성해 대부분의 드라이브를 신뢰할 수 있는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

또한 ADR 드라이브는 폐기하지 않고 재사용할 수 있어, 컴퓨터 전자폐기물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는 데 일조한다.

씨게이트는 오는 7월부터 공인 유통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서 엑소스 코볼트의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