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제7회 연안관리 홍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41점 선정
상태바
해수부, 제7회 연안관리 홍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41점 선정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6.2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와 한국연안협회 연안교육센터는 21일 ‘제7회 연안관리 홍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41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포스터 부문의 최우수상에는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을 다 함께 지켜나가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이호은 학생(대구성당초 5학년)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연안의 아름다운 모습은 물론, 연안을 다양하게 이용하는 사람들과 해양생물들의 조화로운 모습을 흥미롭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 수상작 [사진=해수부]
최우수상 수상작 [사진=해수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바다사진 부문의 최우수상은 동해바다가 보이는 묵호항 등대마을의 야경을 담은 박은기 씨의 ‘아름다운 묵호항 등대마을’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해가 지고 난 뒤 연안의 아름다운 모습을 다채로운 색감과 안정적인 구도로 담아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연안교육센터를 대표하는 캐릭터 부문의 최우수상은 연안의 지형과 푸른 파도를 의인화한 이다영 씨의 작품이 뽑혔다. 이 캐릭터는 연인을 사랑하는 바다요정 ‘여니&아누’라는 이름으로, 연안의 상징적인 모습과 연안 철새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으며, 상용화를 위한 과정을 거쳐 연안교육센터의 새로운 얼굴이 될 예정이다.

41명의 수상자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상(2명), 한국연안협회장상(39명)과 총 76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연안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기 위한 홍보물 및 교육영상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며, 그 중 포스터와 바다사진 수상작은 올 하반기에 일반 국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별도 장소를 마련하여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